안녕하세요 오늘은 연말정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하는데요 연말정산이란 그동한 납부한 근로 소득세를 연말에 다시한번 따져보고 실제 소득보다 더많이 납부했다면 그만큼 환급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하지만덜 냈다면 더 징수하는 절차를 연말정산이라 합니다.

 

 

 

 

 

 

근로자는 매월 월급을 받습니다. 월급을 받을때 세금을 원천징수하고 나머지를 받게 됩니다. 이때 원천징수한 금액에 대해 연말에 정확한 세금을 따져보고 실제로 납부해야 할 금액을 2월에 정산을 하게 됩니다. 이렇한 절차를 홈택스를 통해서 간편하게 조회 하고 정산하실수 있습니다.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앖다면 사용중이신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 연말정산 간소화를 클릭해줍니다. 클릭을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로그인하게 되면 자료 조회 및 출력 절차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나옵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귀속년도의 모든 월을 체크하고 밑에 있는 항목을 클릭해서 정산내역을 불러와야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고 따라하시면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및 내려받기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여 세액공제 자료를 모두 조회 해보실수 있습니다. 조회를 하셨다면 한번에 내려받기를 하시면됩니다. 한번에 인쇄하기 중 원하는 방법으로 자료를 출력하실수 있습니다.

홈택스 연말 정산 간소화 서비스 : 공제신고서 작성 및 제출

 

공제신고서는 PDF파일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또한 수기로 작성하거나 홈택스에서 공제신고서 작성기능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면됩니다. 근무중인 기업에 따라 제출을 지원않을수 있으므로 담당부서에 확인후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역세권 청년주택 신청방법 알아보기

아동수당 신청방법

 

 

 

 

 

 

Posted by 민들레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