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청년주택 신청방법 및 지원혜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주택 신청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역세권 청년주택은 청년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 시행됩니다. 대중교통이 편리한 역세원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들이 많이 이용을 하고 계신데요 무엇보다도 시세보다 저렴하게 임대주택을 제공하는 주택사업이기 때문입니다.

 

역세권 청년주택 위치 알아보기

 

- 지금까지 사업이 승인 완료된 곳으로 용산구 한갈로2가, 서교동,화곡동,충정로3가 4곳입니다. 이밖에도 총 44개소에서 사업인가를 진행 준비중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2020년까지 총 5만호의 청년주택공급을 목표로 진행을 하고있습니다. 아래표 청년주택공급현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역세권 청년주택 지원대상 알아보자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신혼부부가 입주대상 이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공공임대 >

- 대학생 신혼부부,사회초년생으로 차량 미운행자만 지원을 하실수있습니다. 또한 최장 6년간 거주할수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민간임대 >

- 청년층에게 우선적으로 공급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차량 미운행자만 지원할수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역세권 청년주택 혜택 알아보자

-현실적으로 청년이 주택을 공급을 받을수있ㄲ도록 임대보증금을 최대 4500만원까지 무이자로 지원합니다. 5가지 대책이 마련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5대 입주지원대책 >

1. 임대보증급 비율을 최소 30%이상 의무화 합니다.

2.저소득 청년층의 경우 임대보증금 최대 4500만원까지 무이자 지원합니다.

3.강남권,도심권 등 고액 임대료지역 소형주택을 공급합니다.

4.공유주택 개념 적극 도입합니다.

5.청년 커뮤니티 시설을 확보합니다.

 

청년주택 신청방법

 

- 청년주택 입주자는 청년주거포털을 통해서 모집을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지원이 가능한 소득기준과 구체적인 사항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서 재안내 할예정입니다.

 

 

 

 

Posted by 민들레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