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알아보자

오늘은 아동수당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아동수당 은 만 7세 83개월 미만의 아이들에게 월 10만원씩 지급되는 수당을 말합니다. 아동수당 신청방법을 몰라서 혜택을 못받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포스팅에서는 아동수당 신청방법ㅇ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입 목적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해서 아동의 기본적인 권리와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합니다.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아동이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해야 합니다. 또한 주민등록 번호가 부여되어 있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동수당 지원대상 및 지급일

 

지원대상 - 아동 수당 대상 0세부터 만7세미만 아동이 지원대상입니다.

 

지금액수 및 지급일

지금액은 아동 1명당 10만원이 지급됩니다 또한 지급일은 매월 25일 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과 지급날이 겹치는 경우에는 그전일에 수당이 지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동수당 지급정지 기준

 

지금정지기준

 

기준 국외체류 90일이상 행방불명 거주불명등록  아동이 해외에 체류하는 기간이 90일이상 지속되거나 행방불명 또는 거주불명인등록인경우에는 지급이 정지될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거주불명등록이란?

 

일정한 거주지에 살고있다고 전입신고가 되어 있지만 실제 거주를 하지않아 제 3자에 의해 전입신고등이 말소된 경ㅇ를 말합니다.

 

아동수당 온라인 간편신청

 

아동수당 신청은 복지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아동수당을 클릭합니다. 클릭후 복지서비스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됩니다.

신청시에는 공인인증서를이용하여 본인확인을하셔야합니다.

 

그이후 가족정보를 불러온 급여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시면됩니다.

 

알아두면 좋은정보들

 

5sdz.tistory.com/4

 

역세권 청년주택 신청방법 및 지원혜택 알아보기

역세권 청년주택 신청방법 및 지원혜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주택 신청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역세권 청년주택은 청년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거비 부담��

5sdz.tistory.com

 

Posted by 민들레z
,